자주하는질문

고객님들의 궁금하신 사항 중에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HOME사이버고객센터자주하는질문
  • 고객님들께서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 검색을 통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주하는질문 목록
번호 분류 제목
11 [비용결제] 결제 버튼을 눌러도 결제창이 뜨지 않아요!
교육, 검사 등 수수료 결제 시 LG U+ 결제창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수동 설치 후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창 수동설치 바로하기 클릭


10 [회원가입] 개인회원과 업체회원의 차이는 뭐죠?
☞ 개인회원 : 안전교육 신청을 위한 회원입니다.

- 교육신청은 개인회원으로 로그인하셔야만 가능합니다.

- 회사에서 신청하는 교육도 개인으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1명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서 여러명 동시 신청/결제가 가능합니다.)

- 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 교육비 결제과정에서 소속 회사를 선택하게 됩니다.

☞ 업체회원 : 안전검사 신청을 위한 회원입니다.

- 업체회원은 검사관련 업무만 할 수있습니다.

- 업체회원으로 로그인하시면 교육신청이 불가합니다.
9 [교육신청] 교육 신청시 결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교육 수수료 결제 방법은 아래 3가지가 가능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개인,법인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며
고용보험환급 과정은 필히 법인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2. 실시간 계좌이체

- 실시간 계좌이체는 고객님의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수수료가 인출됩니다.

3.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가상계좌 발급 후 미입금하면 공석이 발생하므로
교육시작일 15일전까지만 발급 가능합니다.

- 15일 이내의 교육은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선택이 되지 않으며,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 입금전용계좌 입금은 발급일로 5일 이내만 가능하며,
정확한 금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8 [교육신청] 교육신청 질문 테스트
교육신청 질문 테스트
7 [검사신청] 귀 업소에서 공급하는 사용시설에 부적합이 있습니다. 문자가 왔어요.
"귀 업소에서 공급하는 사용시설에 부적합이 있습니다. 사이버지사에서 확인하세요."

문자를 받으신 경우 아래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업체회원 로그인 후 [조회]-[가스공급자조회]-[부적합미개선업소조회]를

클릭하신 후 검사결과 항목을 미개선으로 선택 후 조회를 하시면

부적합항목 및 부적합세부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비용결제] 교육비 결제화면에서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선택이 되지 않아요!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는 가상계좌 발급 후 입금을 하지 않으면 공석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공석으로 인한 타 교육생 분들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교육시작일 15일전까지만 발급 가능합니다.

즉, 교육일자가 15일 이내인 교육은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선택이 되지 않으며,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또한, 입금전용계좌 입금은 발급일로 5일 이내만 가능하며,

정확한 금액을 입금하셔야 정상 처리됩니다..
5 [회원가입]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아요!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클릭
4 [회원가입] 검사 신청시 결제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검사 수수료 결제 방법은 아래 3가지가 가능합니다.

1. 신용카드 결제

- 개인,법인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2. 실시간 계좌이체

- 실시간 계좌이체는 고객님의 통장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수수료가 인출 됩니다.

3. 입금전용계좌(가상계좌)

- 입금전용계좌 입금은 발급일로 5일 이내만 가능하며, 정확한 금액을 입금하셔야 합니다.
3 [비밀번호] 비밀번호가 정확한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비밀번호가 정확한데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는

업체회원이 [개인로그인]으로 로그인 하시거나,

개인회원이 [업체로그인]으로 로그인 하시는 경우입니다.

키보드 Caps Lock 이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가입] 업체회원 가입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료가 조회되지 않아요.
업체회원은 한국가스안전공사에 등록된 업체번호가 ID로 부여됩니다.

따라서,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업체번호가 없으면 가입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해당 지역본부/지사로 전화하셔서 업체번호 등록을 요구하시면

등록해 드립니다.

등록 요구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FAX로 전송하셔야 합니다.


* 지역본부·지사 대표전화 : ☎ 1544-4500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