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제목 업무처리가 불성실한걸까요? 잘몰라서 실수일까요?
성명 명** 접수일자 2018.02.07
분야 기타 유형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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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교육 재수강 및 환불처리 너무 불편합니다. 바쁜 오늘 교육수강 변경한번 하려다 완전 애 먹었네요 이 문제때문에 제가 외부에 있어서 교육원 직통전화를 몰라 우선 지역본부지사에 연락을 했습니다. 홈피에도 인터넷에서 대표전화도 이곳으로 되어있었고 해서 급한나머지 전화를 했습니다. 교육원하고 지역본부지사는 아무것도 업무및내용조차 모르고 있는 상황이더군요... 이곳 전산시스템이 구식시설로 결제 환불 취소 처리가 전자상거래상으로 진행이 안되더라구요 문서로 작성을 해서 인쇄해서 팩스를 보내야 하니 너무 힘들고 게다가 저는 개인인데 팩스 프린터 하나도 없어서 도서관에서 힘들게 인쇄해서 작성하고 그걸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여 우선 보냈습니다. 그리고 환불내역신청 첨부파일에는 대표 팩스번호가 기재되어있었고 뒷자리 4500으로 보냈습니다. <이또한 대표 교육원 팩스번호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냈습니다. 이후 따로 회신이 없어서 해당부서로(여기선 대표전화번호) 연락을 했는데 아무것도 모르시더라구 제가 왈"사용시설관리자 교육 환불요청서를 대표 팩스번호 뒷자리 4500번으로 보냈다고 했더니만 통화했던 직원분은 귀찮으신지 예기도 잘안하시고 팩스번호가 잘못?다고 다시 보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좀 이상했습니다. 맞는번호로 보내라는곳으로 어렵게 보내라더니만 번호가 틀렸다니.... ?미 사실 여기서부터 내용을 다시 재숙지하시고 교육원쪽 연락을 하라고 해서 넘겨주셨으면 모두 잘 처리될상황이었는데 공사 업체측의 이상한 답변이 답변이었습니다. 그당시 그 근무자가 제 말뜻을 이해를 못하신것 같구요... 결국 하는수없이 다시 팩스를 이번에는 4502번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전화를 드렸는데 또 다른직원이 받더니 팩스를 확인하시다가 팩스 대충 확인된거 같아보이는 우선 다른 부서로 넘겨주신다는거예요 그리고 잠시 있다가 다른 직원분이 받더니 머뭇거리며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때 제가 좀 성격이 욱하면서 모라 그랬는데 그 직원분에게 죄송하긴 하지만 이건 공사업체다운 업무처리가 아닌것 같네요. 영리단체 또는 콜센터도 이렇게 업무처리하진 않는데... 좀 실망이었습니다. 제가 성격이 그래서 뭐라하고 한건 잘못했지만 그래도 같은 공사 업체인데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처리되고 어디서 운영하는지 잘 숙지하고 업무를 알맞은 방법으로 진행 처리 및 관련부서로 넘겨야 하는건 아닐까요? 이거만 잘 알았어도 담당해당부서로 이관시켜주면 이런 상황은 없었을 것입니다. 너무 아쉽고 후회스럽네요. 참고로 다른 업체들도 교육 및 자격증 즉 돈 결제관련된 업무라면 최신식 전산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 가스안전공사는 아직 준비단계인것 같습니다. 이점 개선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교육원 홈페이지 보면 공사대표번호하고 교육원 및 대표전화가 같이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헷갈립니다. 같이 써놔서 어디다 전화해야하는거고 급한데 그냥 대표전화로 하면 오늘같이 힘든날이 계속 발생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했던 대표전화는 오늘같은 이런전화는 아니었던것 같습니다. 제가 잘못생각을 했네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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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질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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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자 최원정 답변일자 2018.02.09
답변부서 교육기획부 전화번호 041 - 629 - 0551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 질의응답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신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고객님의 질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질의요지> 교육비환불 시스템과 업무안내에 대한 불만 <답변내용> 우선 불편을 드려죄송합니다. 고객님의 환불건은 2월7일애 교육원팩스로 수신되었으며 당일 수납담당자가 카드 환불처리해드린 것으로 확인됩니다. 고객님이 팩스는 가스안전교육원으로 송부하시고, 전화는 지역본부별 대표전화 1544-4500으로 전화하시어 서울지역본부와 통화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사 직원은 업무가 다양함으로 다른 업무를 담당하는 분이 전화를 받으셔서 업무내용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 직원통화하셔서 불편을 드린것 같습니다. 수납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신속하게 처리했어야 함에도 그렇게 대응치 못한 것은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우리 공사 교육(검사) 신청건에 대한 환불이 신청부서(천안교육원/지역별)에서 환불처리토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온라인상으로 환불처리가 가능토록 처리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은 내부적으로 시스템구축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원 업무와 지역본부/지사 업무가 다르므로 통합 콜센터를 통한 업무처리를 시행하고 있지 못한 점도 불편하시다는 말씀에 공감하며, 이부분 또한 검토 중인 사안이나 예산 및 인력등의 제한으로 아직 실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린점 공사 직원의 한사람으로써 사과드리며, 고객님의 입장에서 더욱 편리한 업무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변자 정보> * 답변자 : 최원정 / 소 속 : 교육운영부 / 연락처 : 041-629-0568 / 이메일 : wjchoi@kgs.or.kr 국민과 함께하는 글로벌 가스안전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우리 공사에 대해 변함 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면서 항상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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