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서비스

Membership

이용가이드

HOME회원 서비스이용가이드
  • 01

    회원가입, 탈퇴, 개인정보 수정 안내

    회원가입을 하시려면

    KGS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회원가입 메뉴에서 등 록양식을 작성하여 가입하시면 됩니다. KGS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에는 개인보호정책 및 이용약관을 확인하신 후 가입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바로가기

    회원탈퇴를 하시려면

    로그인 하신후, 회원정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하셔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즉시 탈퇴가 이루어지며, 회원님의 모든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됩니다.

    회원탈퇴 바로가기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려면

    로그인 하신후, 회원정보 메뉴에서 변경되신 회원님의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ID를 제외하고 회원가입시 입력하셨던 모든 정보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ID를 원하시면 회원탈퇴를 하신 후, 재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수정 바로가기
  • 02

    민원업무 절차 및 각종 민원서식 안내

    각종 민원업무에 대한 관련법령/업무절차/제출서식 등 민원업무 처리절차

    정보센터 → 민원서식절차 → 민원업무 절차

    가스업무 관련 각종 법령서식

    정보센터 → 민원서식절차 → 민원업무 서식

  • 03

    가스관계법령, 지침, 규정 안내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액화석유가스의안전및사업관리법, 도시가스사업법 등 가스관련법령/지침/규정 정보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스관련 3법 및 통합고시

    정보센터 → 가스법규정보 → 가스법령, 통합고시

    검사업무처리지침 등 지침

    정보센터 → 가스법규정보 → 기준지침

    안전관리규정 표준모델

    정보센터 → 가스법규정보 → 안전관리규정

  • 04

    공개질의 안내

    가스안전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가스안전 실무와 관련해서 법령해석, 기술처리 사항 등에 대한 질의를 하시려면,
    [고객센터] → [공개질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건설업 면허구분 관련, 업무범위 및 건설기술자 배치기준에 대한 문의 ☞ 건설교통부
    • ※가스요금, 시설비용 부담, 분쟁에 관한 사항은 해당 행정관청 및 분쟁 조정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질의 바로가기
  • 05

    민원신고 안내

    KGS에서 수행하는 업무와 관련해서 의견을 개진하시거나, 직무관련 부조리를 신고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스안전 제도나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업무 개선에 대한 제안을 하시려면,

    고객센터 → 고객참여마당 → 가스안전제안

    직무관련 부정사례 및 부당처리 등에 대한 신고를 하시려면,

    고객센터 → 부정방지신고

    불량 가스시설 및 불량 가스용품의 유통사례를 신고하시려면,

    Home → 지역본부/지사(지역별 27개소) → 불량시설/제품신고

  • 06

    가스안전 교육 안내

    KGS에서 실시하고 있는 가스안전교육에 대한 정보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교육, 양성교육, 위탁교육, 사이버교육

    • Home → KGS Family → 가스안전교육원
    • 가스안전교육원 홈페이지 ☞ https://www.kgs.or.kr/gse/index.do

    LP가스자동차 운전자교육

    • 가스와생활 → LP가스자동차 → LP가스자동차운전자교육 → 교육일정 안내
    • Home → 지역본부?지사 → LPG차량교육일정
  • 07

    부서별 직원 연락처 안내

    KGS 본사 및 부설기관의 직원이나 연락 전화번호를 찾으시려면

    고객센터 → 고객참여마당 → 가스안전제안

    지역본부/지사 직원이나 연락 전화번호를 찾으시려면

    Home → 지역본부/지사 → 업무안내

  • 08

    한글명 첨부파일이 안 열릴 경우에는

    익스플로러 상단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 [탐색]을 보시면 『URL을 항상 UTF-8으로 보냄(다시시작 필요)』이란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check 표시가 되어 있으면 한글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그 부분의 check 표지를 해제하고 나서 적용시킨 후, 열려있는 모든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한 후에도 파일을 내려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파일이 존재하지 않거나 링크가 잘못 되어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설정을 바꾸신 후에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실 때에는 운영자에게 연락하시거나 메일을 보내주시면 조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e-mail : kgswebmaster@kgs.or.kr
    • Tel : 043-750-1263
    • Fax : 043-750-1950
  • 09

    홈페이지 로그인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KGS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셨는데도 로그인을 계속해서 반복해야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 ①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 → [임시인터넷파일:설정]에서 [저장된 페이지의 새버전 확인] 항목을 “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릅니다.
    • ②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자동 쿠키 처리 덮어 쓰기” 와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을 모두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고, 도구 창을 닫으시기 바랍니다.
    • ③ 현재 열려있는 익스플로러 창을 닫고, 다시 실행하여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